청도교육지원청, 청도군인재육성장학회로부터 1억원 기탁금 수령
상태바
청도교육지원청, 청도군인재육성장학회로부터 1억원 기탁금 수령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6.17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교육지원청 전경
청도교육지원청 전경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재)청도군인재육성장학회 이사회(이사장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주)에 지역내 학생들의 학력 신장과 인재 육성을 위해 1억 원의 기금을 기탁했다.

청도군인재육성장학회는 2009년 설립되어 2023년까지 150억 원의 기금 조성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2010년부터는 매년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2019년을 첫 시작으로 지역 내 학교의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학력신장지원 사업비로 2019년 1억원 지원에 이어 2020년에도 1억 원을 지원했다.

올해 지원받은 사업비는 경북드론고 드론분야 우수인재육성, 모계고·이서고·청도고 학력향상프로그램 및 중5개교, 초7개교의 학교별 특색프로그램 운영 등에 요긴하게 쓰일 예정이다.

장학회의 뜻에 동참하기 위해 청도 관내 초·중·고 및 교육지원청, 소속기관 교직원들도 자율 기부 활동을 통해 2018년부터 (재)청도군인재육성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고 2020년에도 기부를 희망하는 청 직원들은 매월 장학금을 자율 기부하고 있다.

김금주 교육장은 출향인사·군민 등 각계각층의 장학회에 대한 관심에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하며 “(재)청도군인재육성장학회의 적극적인 인재육성 장학금 지원에 감사드리며, 청도군과 청도교육지원청이 힘을 모아 앞으로도 우수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여 청도교육 경쟁력을 더욱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