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스타기업 8기 히어로' 청년 구직자 100명 모집
상태바
대구시, '스타기업 8기 히어로' 청년 구직자 100명 모집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6.16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기업 7기 히어로 과정 수료식 모습. [사진=대구시]
스타기업 7기 히어로 과정 수료식 모습.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시가 주관하고 (재)대구테크노파크와 한국장학재단이 추진하는 지역 강소기업 청년취업 프로그램인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에 참여할 대구·경북 청년 구직자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본 사업은 청년 고용절벽 시대에 신음하는 청년층에게는 대구 스타기업 등 지역의 우수 강소기업에서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인재를 통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가뭄 속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번 8기에 참여하는 기업은 총 33社로 대구시 선정 스타기업이 23社, 글로벌강소기업 2社, 월드클래스 300 기업 1社와 고용친화대표기업 등 7社가 참여한다.

이번 사업의 총 모집 인원수는 100명으로 1~8기 중 역대 두 번째로 많은 채용수요이다. 채용하고자 하는 분야는 경영기획, 마케팅, 기술개발 등 기업직무 全분야이며 평균연봉은 2660만원에 이른다.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의 참여요건으로는 경북대, 영남대, 계명대 등 대구·경북권 10개 대학교의 4학년 재학생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및 면접전형을 통과하면 8월부터 내년 1월까지 총 6개월간 인턴근무를 실시하게 되며 시간당 1만1150원의 근로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

인턴근무 종료 후에는 매칭된 기업에 정규직 취업 기회가 제공되며, 인턴근무동안 대구TP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기업실무역량을 쌓을 수 있다.

또한 정규직 취업 후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을 통해 청년취업자에게는 목돈 마련, 기업에는 우수인력 장기재직이 될 수 있도록 연계해 강소기업과 청년취업자 모두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8기 히어로 모집은 오는 22일까지이며 채용분야 등 상세한 내용은 각 대학별 홈페이지 및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성임택 대구시 경제정책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기업에 우수한 청년인재를 수혈해 지역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청년에게는 유망한 지역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대구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