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Wee센터, 찾아가는 Wee클래스 컨설팅 실시
상태바
성주Wee센터, 찾아가는 Wee클래스 컨설팅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6.16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성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오는 7월 23일까지 지역 내 Wee클래스 설치학교 7개교를 대상으로 ‘Wee클래스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Wee클래스 컨설팅은 Wee프로젝트 사업의 내실화 및 효과성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취지로 운영되며, Wee센터 전문상담 인력이 지역 내 7개 Wee클래스를 직접 방문해 Wee클래스 운영 및 학교상담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등교개학을 시작 한 Wee클래스를 우선 방문해 학생, 학부모, 교원의 상담에 대한 인식 향상 방안, 다양한 주제의 고민을 가진 학생의 상담 전략, 상담 이외의 서비스가 통합적으로 제공될 필요가 있을 때에 활용할수 있는 다양한 연계기관에 대한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다.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학교의 상황에 맞춤형으로 설계해 학교로 찾아가는 교원 상담역량 강화 연수, 상담역량강화를 위한 슈퍼비전 등 상담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미연 교육장은 “Wee클래스 컨설팅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Wee센터에서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해 학생과 학부모의 마음 살피기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학생들이 등교 후 더욱 더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