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청, 미래교육운영 위한 원로교장 간담회 실시
상태바
의성교육청, 미래교육운영 위한 원로교장 간담회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6.16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교육지원청
사진=의성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의성교육지원청은 16일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에서 퇴임한 교육장 및 교장 10명과 함께 미래교육 운영을 위한 원로교장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는 의성교육지원청 직원 소개, 의성교육 주요 내용 안내, 의성안전체험관 운영 및 의성미래교육지구 운영에 대해 안내하고 의성미래교육 운영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순으로 진행했다.

의성교육지원청은 의성군과 협력해 의성 지역의 출산율 저하 및 기대수명 증가 등으로 인한 인구구조 변화에 따라 지역 상생을 위해 학교·마을·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공동체교육으로 미래교육지구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원로교장들은 의성교육 발전을 위한 의성미래교육지구 운영에 깊은 관심과 지지를 보내며 대부분 의성 지역에 거주하고 있으므로 마을의 어른으로서 할 수 있는 역할을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용욱 교육장은 “존경하는 교장 선생님들께서 예전 학교에서 보여준 교육에 대한 열정을 미래교육을 위해 거주하고 계시는 각 마을에서 큰 역할을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의성교육지원청도 우리 학생들이 의성의 미래를 밝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