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46 (금)
목포공공도서관, 마을학교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상태바
목포공공도서관, 마을학교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 정승임 기자
  • 승인 2020.06.1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에서 배우고 성장하는 건강한 아이들
사진=목포공공도서관
사진=목포공공도서관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목포공공도서관은 마을교육공동체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마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6월 11일에 체결하였다.

대상 기관은 꿈자락과 마중물 마을학교이며, 목포교육지원청에서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공개 모집한 마을학교 중에서 책을 매개로 교육활동을 전개하는 곳이다.

꿈자락 마을학교는 한글이 미숙한 아동들에게 그림책을 활용하여 한글을 익히고 책을 가까이하는 계기를 부여하는 교육 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특히 이주여성을 엄마로 두어 한글을 익히기 어려운 다문화 어린이들에게 한글 교육과 더불어 우리 문화와 미풍양속을 알리려는 목적에서 이 프로그램을 계획하였다고 한다.

마중물 마을학교는 마을에서 일어나는 일상적인 사건과 인물을 소재로 스토리를 구성하여 학생들 스스로 자기만의 그림동화를 제작하도록 돕는 활동을 진행하며, 결과물로 그림동화책을 출판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목포공공도서관은 이 두 마을학교에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전문 강사를 파견하고, 활동가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등 운영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협약을 체결하였다.

오철록 관장은“목포 지역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마을의 공동체 의식을 배우고 익혀 마을과 함께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