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신청사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고양시, ‘신청사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5.2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시장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건립해 지역의 랜드마크로 만들 것”
신청사 건립 타당성 조성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 가
이재준 고양시장이 신청사 건립 타당성 조사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를 받고있다.[사진=고양시]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8일 시청 평화누리실에서 ‘고양시 신청사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이재준 고양시장을 비롯해 경기대 천의영 교수, 홍익대 강철희 교수, 미 하버드대 건축대학원 김정윤 교수, 한양대 최원철 특임교수 등 전문가 2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지난 2019년 6월 신청사 입지선정을 위한 조례를 제정해 시의원, 전문가, 시민대표 등이 포함된 입지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이후 10여 차례의 회의를 통한 심도 있는 논의 과정 끝에 올해 5월 8일 ‘주교 제1공영주차장 일원’으로 신청사 입지를 최종 결정한 바 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신청사 타당성 조사 등 용역 착수 보고와 신청사 건립 예정지 현장 설명회로 나누어 진행됐다. 

먼저 진행된 보고 자리에서는 한국산업관계연구원 이정우 센터장의 신청사 건립 타당성 분석과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 보고가 있었으며 과업 내용에 대한 참석자들의 논의가 이어졌다.

이어진 현장 설명회에서는 ▲신청사와 고양어울림누리 간 동선 연결을 통한 청사활용 극대화 방안 ▲대장천을 활용한 친수환경 청사 건립 ▲신청사 전면 부지에 스마트 팜이나 유리온실 조성을 통한 친환경적 시민 힐링 공간 조성 ▲가변형 건축구조로 청사활용도 제고 등 구체적이고 다양한 전문가들의 아이디어 제안이 있었다. 

고양시는 신청사 건립에 대한 행정 절차를 이행하기 위해 오는 8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 타당성 조사를 의뢰하고 내년 4월에는 행정안전부에 신청사 건립에 대한 투자 심사를 의뢰하는 등 건립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앞으로 더 늘어날 인구와 행정 수요를 감안해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신청사를 건립해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고양시 신 청사는 현 청사 인근인 ‘주교 제1공영주차장’에 총 사업비 2,500억원을 들여 2023년에 착공, 2025년에 준공될 예정이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