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사회적경제 지역특화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대구 서구, 사회적경제 지역특화 공모사업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5.27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서구는 대구시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에 선정돼 2000만원의 지원비를 받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구사회적경제협의회와 구가 협업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대구시 및 6개 구·군이 선정됐다.

이번 지역특화 사업은 서구의 사회적기업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지역아동들에게 체험하게 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을 재미있는 활동으로 조금이나마 위로하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지도도 더불어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주요 사업 추진 내용으로 코로나19 안정시기에 맞춰 지역 내 도서관 등을 방문해 식재료 이해와 간편 도시락 만들기(서구웰푸드), 업싸이클을 통한 나만의 감성 페인팅아트(아트코파), 한지를 이용한 팔각상 의미알기(한지나라 공예문화협회), 목재료별 특성 이해와 만들기체험(다울건설협동조합), 마주카를 이용한 가죽만들기(할리케이) 등이 있다.

또 지역사회 문제 해결 및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선기능에 대해서도 적극 소개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에 발맞춰 지역특성이 반영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으며,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건실한 사회적경제 기업이 육성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