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8 22:48 (목)
'바이오코리아 2020' 행사 18일부터 6일간 개최
상태바
'바이오코리아 2020' 행사 18일부터 6일간 개최
  • 한다영 기자
  • 승인 2020.05.18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 코로나19 사태 이후 바이오산업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바이오코리아 2020' 행사가 18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데이터 시대의 시작, 바이오 산업의 변화'를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데이터 기반의 바이오헬스 산업이 나아갈 방향과 전략을 한 눈에 파악하고 국내외 기업들과 기술교류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난 해 정부가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을 핵심으로 하는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전략'을 발표한 가운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위협 속에 보건산업의 적극 육성 필요성이 다시 확인된 바 있다.

그간 우리 제약․바이오기업과 정부는 신제품 개발 등을 위해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했고 2019년 157억 달러 규모의 수출을 달성한 바 있다.

올해 바이오코리아 2020에서는 항체, 백신 등 원천 기술부터 데이터 융합기술 그리고 산업정보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포스트 코로나에 시대에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서 기술도약 전략을 구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융합기술에 속하는 ▲미래기술(전자약, 디지털 병리학 등) ▲인공지능(AI) ▲알츠하이머 등 치료제 개발을 주제로 국내·외 90여 명의 전문가들이 강연할 예정이다.

올해는 기업들의 활발한 기술,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되어왔던 파트너링과 전시가 온라인 개최와 함께 화상미팅, 가상전시로 전환된다. 또한 기업발표 및 실시간 화상인터뷰(Live Talk)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생중계 된다.

참여기업의 기술 및 제품을 디지털 컨텐츠로 소개하는 가상전시를 통해 온라인에서 보건산업체의 혁신 기술 및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 기간에는 바이오분야의 새로운 먹거리 창출과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투자설명회(인베스트페어)와 일자리박람회(잡페어)도 함께 개최한다.

보건산업 전문인력 채용을 위한 일자리박람회(잡페어) 역시 비대면(Untact) 형식의 온라인 채용설명회로 진행되며 30여 개의 기업이 온라인 채용을 통해 150여 명에게 일자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자세한 일정과 정보는 바이오코리아 2020 누리집(www.biokorea.org)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행사 참여는 바이오코리아 누리집(www.biokorea.org)에서 등록절차를 거치면 된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