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8 22:48 (목)
지역 농특산물 할인 ‘랜선타고 팔도미식’ 기획전 개최
상태바
지역 농특산물 할인 ‘랜선타고 팔도미식’ 기획전 개최
  • 한다영 기자
  • 승인 2020.05.15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 행정안전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온라인에서 지역별 인기 농특산물 등 454개 품목을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랜선타고 팔도미식’ 기획전을 15일부터 개최한다.

네이버와 협업으로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소비가 급감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어가와 요식업계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최 측은 기획전에 참여하는 농어가 등을 지원하고, 기획전이 국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주요 특가 판매 품목]
[주요 특가 판매 품목]

특히 지역 농어가와 소상공인들이 비대면 소비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네이버 서비스인 ‘라이브 커머스 툴’을 이용해 온라인 생방송 중에 농특산물을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자치단체는 지역 농어가의 온라인 상품 택배비 일부를 지원하고 자치단체장의 사회관계소통망(SNS)과 지역 전광판·TV 등을 통해 적극적인 판촉 홍보 활동을 펼친다.

네이버는 판매 수수료를 감면하고 네이버 쇼핑 내 다양한 영역에서 기획전을 노출한다. 또한 판매상품 디자인 지원, 판매망 제공 등 지역 생산자가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로를 확보하고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행안부‧문체부‧네이버는 이번 기획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상생형 민관협업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지역 농특산물 등의 온라인 판로 확대, 소비촉진, 홍보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으로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