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57 (화)
WHO, 신종 코로나 완전 소멸하지 않을 가능성 경고
상태바
WHO, 신종 코로나 완전 소멸하지 않을 가능성 경고
  • KNS뉴스통신
  • 승인 2020.05.15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세계보건기구(WHO)는 13일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가 소멸되지 않을지 모른다며 세계인들은 신형 바이러스와의 공생 방법을 배워야 한다고 경고했다.

일부 국가에서 신종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취해진 록다운(도시봉쇄) 조치의 단계적 해제가 시작되는 가운데 WHO는 신종 바이러스를 완전히 근절하는 것이 불가능할지도 모른다고 지적했다.

WHO의 긴급사태 대응을 총괄하고 있는 마이클 라이언(Michael Ryan)은 스위스 제네바에서 인터넷을 통해 가진 기자회견에서 "새로운 바이러스가 인류에 처음으로 유입됐기 때문에 이를 언제 이길 수 있을지 예측하기 매우 어렵다"고 밝혔다.

"이 바이러스는 지역에 존재하는 단순한 풍토병 바이러스 중 하나가 될 수도 있고 결코 사라지지 않을 수도 있다"며 "에이즈 바이러스(HIV)가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이 바이러스와 타협할 수 있었다"고 지적했다.

WHO는 또 봉쇄조치 해제로 감염 확산의 제2파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고 경고했다. 테드로스 아다놈 게브레예스(Tedros Adhanom Ghebreyesus) WHO 사무국장은 "많은 국가가 각기 다른 제한조치의 해제를 원하지만 우리의 권고는 변하지 않으며 어느 나라든 최대한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