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사천시, 7일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상태바
사천시, 7일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 정재학 기자
  • 승인 2020.05.08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로마트사천 2020’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열려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KNS뉴스통신=정재학 기자] 사천시는 지난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최재원 부시장과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는 ‘에어로마트사천 2020’ 행사가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항공 산업이 재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항공부품제조업체에 새로운 동력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행사의 예산규모와 기본계획(안)을 심의, 의결했다.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장인 최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항공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사천시 의회와 공동으로 항공제조업 특별고용지원 업종 지정 건의문을 정부에 전달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에어로마트사천과 같은 수출상담회 행사가 관내 항공부품업체가 판로를 개척하고 물량을 수주해 경영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내실 있는 행사가 되기 위해 많은 제언을 당부했다.

한편 ‘에어로마트사천’ 행사는 올해 4회째로 개최되며 ‘공군과 함께하는 사천에어쇼’ 기간(10월22일~25일) 중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사천비행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 기업이 희망하는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연결해주는 비즈니스 상담과 해외 기업의 구매정책과 절충교역에 관한 국제 컨퍼런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시는 올해 코로나19로 해외바이어 초청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만큼, 필요한 경우 화상회의 시스템을 추가로 도입해 비대면 비즈니스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재학 기자 jungjayju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