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시장, 대구시만의 방역정책 치밀한 준비 강조
상태바
권영진 시장, 대구시만의 방역정책 치밀한 준비 강조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5.06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진 시장이 지난 5일 시청본관 2층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정부 방역정책 전환에 따른 대시민 특별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권영진 시장이 지난 5일 시청본관 2층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정부 방역정책 전환에 따른 대시민 특별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은 6일 오전 영상회의로 개최된 대구시 확대간부회의에서 전날 긴급 기자 회견을 통해 발표한 정부의 생활방역체계로의 전환에 따른 대구시만의 방역 대책에 대한 후속 조치를 치밀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시장은 “후속 조치를 철저하게 준비하지 않으면 시민들에게 많은 혼선을 줄 수 있고 실효성이 전혀 없는 것이 될 수가 있다”며 “구·군과 각 기관별, 부서별로 후속 조치 계획들을 시민들이 가장 알아듣기 쉽고 혼란이 없도록 준비와 실행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택시나 지하철, 버스의 경우 13일부터 행정명령으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시설을 이용하지 못하거나 승차할 수 없다”며 “일주일 동안 충분히 홍보하고 서비스하는 체제를 갖추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마스크는 나를 보호하고 남을 배려하는 코로나19 전쟁에서의 가장 중요한 개인 무기”라며 “앞으로 여름이 다가오면 마스크 착용이 더 불편할 수 있다. 특히 실내 공간에서 에어컨을 켜면 오히려 감염의 위험이 높은 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여름에도 마스크를 껴야 된다”며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또한 권 시장은 등교 개학을 앞둔 데 대해서는 “개인적인 솔직한 심정으로는 고3 외에는 온라인수업을 계속 이어 갔으면 좋겠지만 대구만 그렇게 할 수 없는 현실이 있다. 또 학생들과 학부모들 모두 지쳐 있어 저의 바람이 현실로 나타날 가능성은 낮다”면서 “학교와 보건소, 감염병 전문가들, 소방, 병원들이 연계된 협력체제로 비상시를 대비한 신속 대응 방안을 반드시 학교별로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확진 후 완치자들이 학교로 등교하거나 유치원·어린이집에 등원하는 경우 코로나19 검사 후 반드시 음성판정을 받고 해야 될 필요가 있다”면서, 이와 관련된 대책 마련을 지시하고 “이들이 낙인 효과로 2차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데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권영진 시장은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고 코로나 방역, 경제 방역 그리고 현안과 일상 시정에 차질이 없도록 여러분들이 함께 마음을 다지고 실천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