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05 (금)
평창·단양 등 '지역관광추진조직' 12곳 선정
상태바
평창·단양 등 '지역관광추진조직' 12곳 선정
  • 한다영 기자
  • 승인 2020.04.29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역관광추진조직' 12곳을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지역관광추진조직'은 지역 주민과 정부(지역자치단체 등)의 중간 단위 조직으로서 기초지역 단위에서 관광 기획 역량을 갖추고 다양한 협력 연계망을 활용해 지역의 관광 현안을 해결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에 선정된 12개 지역에는 강원 평창군, 경기도 고양시, 충북 단양군, 충북 제천시, 충남 보령군, 충남 홍성군, 전북 고창군, 전북 익산시, 전남 강진군, 전남 여수시, 경북 고령군, 경북 포항시 등이 포함됐다. 
 
주민 주도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 문화사업 연계로 관광수요 창출
 
▲ 포항문화관광 사회적협동조합은 도심 유휴공간에서 행사, 공연 등을 개최해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 (재)익산문화관광재단은 지역주민주도형 익산역 활성화 사업을 진행하며, <ㅇㅅㅇ> 등 이색콘텐츠를 개발해 익산역을 관광자원으로 만든다. ▲ (사)여수시관광협의회는 도심 시내관광 상품을 직접 운영하고, ▲ (재)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관광객들에게 제공할 푸소(농박농촌체험) 상품과 조만간(조선을 만난 시간) 사업을 기획한다. ▲ 사단법인 단양군관광협의회는 단양 오고(5GO) 임무여행(미션투어)을 운영해 체류형 관광을 유도한다.

재단법인 고창문화관광재단은 관광안내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는 고양시 맛집, 멋집 인증과 인증업체 품질 관리에 집중한다. 재단법인 보령축제관광재단은 보령관광 해설사를 양성할 예정이다.
 
'지역 주민의 눈으로', 지역관광 실태조사 및 관광 연계 시스템 운영

사단법인 고령군관광협의회는 온라인 예약시스템인 '고령 관광정보 시스템(GTIS) 구축 사업'에 참여하고, 주식회사 행복한 여행나눔은 홍성관광통(홍성 관광 분야 민관 협의체)을 만들어 관광안내 통합콜센터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단법인 평창군관광협의회는 평창군의 관광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누리집을 제작하고 (사)제천시관광협의회는 제천 북부권과 도심권의 관광실태를 조사해 지역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각 지역관광추진조직의 다양한 관광활동을 통한 지역관광 발전 도모

'지역관광추진조직'은 5월 중 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국비 1억 5천만 원, 지방비 1억 등 사업비 총 2억 5천만 원을 지원받아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관광공사는 기획사업 전문가 상담(컨설팅)과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해 ‘지역관광추진조직’의 향후 자립도를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