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0 22:35 (일)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액상 형태로도 제조 가능해져
상태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액상 형태로도 제조 가능해져
  • 한다영 기자
  • 승인 2020.04.2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유산균 증식과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요구르트처럼 마시는 액상형태로도 제조할 수 있도록 기준을 확대하는 건강기능식품의 기준 및 규격 개정안을 28일 행정예고 했다.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프로바이오틱스 제조방법 확대 및 기능성 내용 추가 ▲인삼의 개별인정 기능성 내용을 고시형에 추가 ▲비타민 E와 비타민 C에 기능성 내용 추가 등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19종의 미생물을 배양·건조해 섭취, 보관 등이 쉬운 분말형태로만 제조할 수 있었으나 앞으로는 액상형태로도 제조할 수 있도록 제조방법을 개선한다. 또한 기능성 내용에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추가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에 표시 광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인삼은 진세노사이드 Rg1 + Rb1 25mg을 섭취할 때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 내용을 추가해 누구든지 제조할 수 있도록 개정한다.

영양성분인 비타민 E와 비타민 C는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한국영양학회)'에 명시되어 있는 항산화 기능을 인정해 기능성 내용에 '항산화 작용'을 추가한다.

아울러 연질캡슐 형태의 수용성 비타민 함량 시험과 같이 식약처장이 인정한 시험방법을 적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영업자가 제출한 시험방법을 적용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