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46 (금)
인천공단소방서, 안전한 주거환경은 화재 예방으로부터 시작..
상태바
인천공단소방서, 안전한 주거환경은 화재 예방으로부터 시작..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0.04.14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화재 예방을 위한 홍보에 나서고 있다.[사진=인천공단소방서]
주택화재 예방을 위한 홍보에 나섰다.[사진=인천공단소방서]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인천공단소방서(서장 추현만)는 최근 공동주택(아파트)에서 잇따른 화재 발생으로 인명및 재산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화재를 예방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주택화재 예방 홍보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도림동 공동주택 화재로 2명의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최근 8년간 공동주택 화재는 총 3,551건이 발생하여, 54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전체 화재에서 공동주택 화재가 차지하는 비율은 약 26%인 반면, 사망자 비율은 51%로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공동주택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안내문을 발송하여 관계 법규 안내 및 화재 경각심을 고취하고 있으며, 자율적인 소방안전관리가 될 수 있도록 입주자대표, 관리자 등을 대사으로 화재안전리더를 양성하여 위기 상황 발생 시 초기화재 진화, 입주민 대피유도를 실시하고, 평상시에는 입주민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소방시설 유지, 관리 소홀로 화재가 발생하여도 작동되지 않는 소방시설 때문에 피해가 커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어, 정상적인 작동 상태 확인을 위해 소방특별조사, 종합정밀점검, 작동기능점검 등을 실시하고 있다.

추현만 공단소방서장은 "공동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하면 많은 인명피해와 재산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화재예방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