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박지원 후보, “방과 후 교사, 학원강사 등 특수형태근로자에게도 코로나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해야”
상태바
박지원 후보, “방과 후 교사, 학원강사 등 특수형태근로자에게도 코로나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해야”
  • 정승임 기자
  • 승인 2020.04.13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수당 국민1인당 100만원 지급’ 신속하게 관철시킬 것
사진=박지원후보캠프
사진=박지원후보캠프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박지원 목포시 국회의원 후보(기호 3번, 민생당)는 12일 “코로나19로 일자리를 잃은 방과 후 교사와 학원강사, 대리기사 등 특수형태근로자에게도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박지원 후보는 “초등학교 방과 후 수업이 2월부터 중단되고 개학 대신 온라인 등교를 하게 되면서 방과 후 교사들은 최소 5~6개월을 수입 없이 버터야 하고, 시간제 학원강사들도 상당수가 해고 통보를 받아 생계가 막막한 상황”이라며, “이러한 비정규직 특수형태근로자들은 실급급여도 못 받고 있는데다 정부의 생계지원대상에서도 빠져 있다”고 지적했다.

박 후보는 “특정 기관이나 회사에 소속되지 않아 고용보험 등 증빙이 불가능한 특수형태근로자들에게도 정부와 지자체에서 코로나 극복을 위한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이어 “4.15 총선이 끝나는 대로 국회에서 코로나 수당(긴급재난기본소득) 국민 1인당 100만원 지급을 최대한 신속하게 관철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