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51 (금)
통영시, 10일 시민 방역의 날
상태바
통영시, 10일 시민 방역의 날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0.04.10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40여개소 공중위생업소 일제 소독 참여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통영시는 10일 방역의 날을 맞아 시 전역에서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차단을 위한 ‘시민 방역의 날’ 행사를 펼쳤다.

방역의 날은 시민 스스로가 내 주변에 적극적인 방역을 시행해 코로나19에 의한 감염을 예방하고 극복하자는 캠페인으로 지난달 27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실시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세 번째 맞는 방역의 날로 통영시청 1청사 민원봉사실과 소규모 집단감염 유발성이 높은 다중이용시설(공중위생업소) 등 시 전역에 걸쳐 진행됐다.

이날 강석주 통영시장을 비롯한 시 공무원, 청사 환경미화원 등 40여 명은 시민들의 방문이 많은 통영시 민원봉사실에서 의자, 탁자 등과 청사 내 농협지점까지 민원인들의 손이 자주 닿는 모든 곳을 소독제로 꼼꼼히 닦으면서 코로나19 예방활동과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특히 최근 인근 지역 스파이용자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소규모 집단감염이 유발되고 있어 관내 840여개소의 공중위생업 사업주들은 각각 보건소에서 지급한 방역물품을 이용해 스스로 자체 시설물을 소독했으며, 전 읍면동에서도 자생단체를 주축으로 방역의 날 행사에 적극 동참했다.

방역활동을 실시한 강석주 통영시장은“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중이용시설 등 감염위험이 높은시설에 대한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들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인 위생수칙 준수에 적극 참여할 것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