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통영시, 9일 고령친화도시 인증추진을 위한 T/F 회의
상태바
통영시, 9일 고령친화도시 인증추진을 위한 T/F 회의
  • 정길상 기자
  • 승인 2020.04.09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공약사항, 고령친화도시 인증 추진에 박차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길상 기자] 통영시는 9일 1청사 회의실에서 고령친화도시 인증 추진을 위한 T/F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고령화의 급속한 진행에 따라 노인 뿐 아니라 모든 시민이 다함께 행복한 통영시를 만들고, 세계의 고령화·도시화문제에 대한 대응방안을 공유하고자 WHO(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추진하고 있다.

고령친화도시는 고령자들이 연령에 따른 환경 변화에 불편함 없이 살 수 있도록 각종 정책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경을 조성해 고령자들이 지역사회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시는 지난해 6월「통영시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고령친화도시 인증 추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으며, 8대 분야 22개 부서의 T/F팀을 구성해 이날 회의를 통해 각 부서별 전략과제에 따른 세부 실행계획을 논의했다.

올해는 연구용역을 추진해 올해 연말 WHO 국제네트워크에 가입신청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심명란 노인장애인복지과장은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서는, 시정전반에 걸친 사업추진에 따라 부서간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이 매우 중요하다. 오늘 부서간 T/F 회의가 고령친화도시 인증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부서간 협의를 통해 고령친화도시 인증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정길상 기자 jungjayju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