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1:17 (화)
4월 한 달간 전자책· 소리책 등 무료 제공
상태바
4월 한 달간 전자책· 소리책 등 무료 제공
  • 한다영 기자
  • 승인 2020.04.0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 정부가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국민들을 위해 4월 한 달간 전자책, 소리책(오디오북)과 종이책을 무료로 제공하는 '책과 함께 슬기로운 거리두기'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 시기를 독서생활의 즐거움을 재발견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책 쉼터'에서 1인당 전자책·소리책(오디오북) 2권 무료 대여, 최대 80만 권 지원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서점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국민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자책과 소리책을 지원받을 수 있다. 문체부와 출판진흥원은 교보문고와 협력해 특별 누리집인 책 쉼터(book.dkyobobook.co.kr)를 개설하고 1일부터 한 달간 1인당 최대 2권까지 전자책과 소리책을 무료로 대여한다. 준비된 80만 권의 이용이 소진되면 행사는 조기에 마감된다.

국민 누구나 교보문고 책 쉼터 전자도서관에서 47,000여 종의 전자책과 소리책을 컴퓨터와 휴대폰 등을 통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책을 읽으려고 마음먹더라도 어떤 책을 읽으면 좋을지 고민스러운 이들을 위해 출판진흥원 추천도서 목록도 함께 제공한다.

1일부터 10일까지 매일 선착순 500명에게 종이책 선물

온라인으로 전자책과 소리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면 오프라인에서는 주변 소중한 사람에게 종이책을 선물할 수도 있다. 1일부터 10일까지 매일 500명씩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총 5,000권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선물할 책은 출판진흥원 책나눔위원회에서 선정한 7개 분야 84권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책 선물을 원하는 신청자는 출판진흥원 누리집(www.kpipa.or.kr)에 접속해 안내에 따라 종이책을 선물하고 싶은 지인, 친구, 가족들에게 응원의 문구를 남기면 된다. 선착순으로 선물을 신청하면 신청 시 작성한 응원의 글을 담은 손 글씨와 책 선물을 받는 사람의 집까지 배송해준다.

이번 행사의 신청 방법 등 더 자세한 내용은 출판진흥원 누리집 또는 독서종합정보누리집 독서인(IN)(www.readi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