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서초구, Door to Door Visit 소통행정에 이어 Store to Store Visit 공감행정 구현
상태바
서초구, Door to Door Visit 소통행정에 이어 Store to Store Visit 공감행정 구현
  • 박준표 기자
  • 승인 2012.06.2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준표 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주민과의 소통행정으로 구·동 간부들이 주민이 찾아오기 전 먼저 주민을 찾아가 주민 불편사항을 살피고, 건의사항-구정발전 아이디어를 청취하여 정책에 반영하는『Door to Door Visit』를 실시하고 있다.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모토로 각종 현장행정을 실천하고 있는 서초구에서는 『Door to Door Visit』를 통해 평소 구정에 참여가 적었던 주민들까지 폭넓게 소통하고, 그들의 소중한 의견에 즉각 반응하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현장행정을 실천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주민들의 건의사항은 분야별로 복지분야가 총 700여건으로 가장 많았고, 청소분야 313건, 장마철 대비 빗물받이 설치 등의 토목분야가 206건으로 그 뒤를 이었다. 이와 같이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건의사항들을 구·동간부들이 현장에서 바로 살피고, 즉시 처리하여 총 1,700여 건의 건의사항을 구정에 반영하였다.

주민들은 “다가가기 힘든 딱딱한 관공서라고만 생각했었는데 먼저 찾아와서 우리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공감하며 도움을 주려 노력하는 공무원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말하면서 "따뜻한 관심에 큰 힘을 얻었고, 앞으로 어려운 일이 있으면 편하게 찾아가 소통하도록 하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박준표 기자 knspjp@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