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8 23:04 (수)
대구한의대, 온라인 취업상담 및 취업컨설팅 화상 지원 서비스
상태바
대구한의대, 온라인 취업상담 및 취업컨설팅 화상 지원 서비스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0.03.26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한의대
사진=대구한의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2020학년 신학기부터 온라인(화상) 취업상담 및 취업컨설팅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실시간 화상 취업지원 서비스를 시작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개강이 연기되고 비대면 강의로 학기가 시작됨에 따라 진로 및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들을 위해 새롭게 시스템을 구축해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의 취업상담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에 따른 심리적 부담감을 낮추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이 대학에서 제공하는 취업지원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온라인으로 취업상담에 참여한 산업안전보건전공 김나령 학생(4학년)은 “4학년이 되면서 취업 준비로 바쁠 것 같은데 코로나19 때문에 대면상담을 못해 많이 아쉬웠는데, 온라인으로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면서“오히려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좋았으며 앞으로 자주 활용하겠다.”고 컨설팅 소감을 밝혔다.

대구한의대는 취업상담 및 취업컨설팅, 취업솔루션 등 다양한 취업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새롭게 시작하는 비대면‘DHU 취업성공패키지’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온라인으로 학생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수준별·단계별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AI인공지능면접과 VR면접 등을 도입해 학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