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천안시, ‘자동차세 내는 날!’ 가두 캠페인
상태바
천안시, ‘자동차세 내는 날!’ 가두 캠페인
  • 황복기 기자
  • 승인 2012.06.2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28일 출근길 시민 대상…7월 2일까지 납부홍보

[KNS뉴스통신=황복기 기자] 천안시 동남구는 1기분 자동차세 납기가 임박함에 따라 직장 근무 등으로 인해 자동차세를 납기내 납부하지 못하는 직장인,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납부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동남구는 26일 오전 7시부터 천안역 앞과 방죽안오거리를 시작으로 △27일은 터미널사거리와 삼거리공원△28일은 남부오거리와 일봉산사거리에서 출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동차세 납부 홍보를 위한 가두캠페인에 나섰다.

동남구 세무과는 24명의 전직원을 홍보요원화하여 대형 플래카드를 들고 출근인파가 몰리는 주요노선 6개 구역을 지정, 1일 2개 노선에서 10명씩 교대하여 직접 거리로 나와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리후렛을 나눠주고 상담도 실시한다.

동남구는 전반적 경제성장 둔화로 인해 세금납부에 대한 부담이 가중될 것으로 예상하고 납기내 성실한 자진납세 분위기 확산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홍보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와 함께 자동차세 납기내 납부율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가상계좌납부, 위택스, 인터넷지로 등 전자납부, 고지서 없이 모든 금융기관 조회·납부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 등 지방세를 편리하고 쉽게 납부할 수 있는 시책들을 중점 홍보했다.

동남구는 앞으로 납기 말까지 각 읍면동을 순회하면서 고지서의 정확한 송달과 반송고지서 추적 재고지 등 납기내 미납세액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김기봉 과장은 “납기가 경과할 경우 3%의 가산금을 추가로 납부해야 하는 재정부담을 덜도록 하고 체납세금을 줄이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아직까지 자동차세를 납부하지 않으신 시민께서는 고지서 없이도 가까운 금융기관을 방문하거나 위택스 등 조회납부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납기전에 납부하여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황복기 기자 youngsan190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