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5 08:33 (일)
고흥군, 나란히 나란히 도민 안심식당 운영
상태바
고흥군, 나란히 나란히 도민 안심식당 운영
  • 염보라 기자
  • 승인 2020.03.1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청정지역 고흥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고흥군 도민 안심식당 운영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 도민 안심식당 운영 [사진=고흥군 제공]

[KNS뉴스통신=염보라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코로나19로 인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해「나란히나란히 도민 안심식당」운영으로 <외식기피에 따른> 업계 경영난 해소와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를 병행 실시하여 군민은 물론 관광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도민 안심식당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도민안심 식당은 모범음식점 42개소와 관광객 집중 이용업소를 대상으로 음식점 테이블을 한 방향으로 나란히 앉아 식사하도록 배치하거나, 공간 확보가 어려울때는 테이블 1m이상 간격을 두고 배치해 접촉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군은 그동안 모범음식점 42개소와 관광객 집중 이용업소 60개소에 손소독제와 살균소독제 2,100개 배부와 읍면사무소와 협조하여 주 1회 이상 방역으로 <철저한 소독과> 개인위생 관리 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방문권유 스티커를 자체제작 배부하였다.

아울러, 군은 이번 도민 안심식당은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될 때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도민 안심식당에는 마스크 배부 및 보건소와 연계하여 주 2회 방역 실시, 개인위생을 위한 앞접시 제공 및 1인찬기 등을 지원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라 외식업계의 어려움을 겪고 군민들이 개인위생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실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모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염보라 기자 2000406@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