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예산군, 모유수유 건강한 아기 선발
상태바
예산군, 모유수유 건강한 아기 선발
  • 황복기 기자
  • 승인 2012.06.2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황복기 기자] 예산군보건소(소장 김형선)는 6월 19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참가 아기를 포함해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모유수유의 우수성 홍보 및 모유수유를 실천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 을 위하여 실시한 이번 대회에서는 아기의 성장발달 및 모자 애착도 등 5개 항목에 대해 심사기준을 두고 우수한 모유수유아를 선발했다.

신청아기 24명 모두 건강하고 성장발달이 매우 양호했으며 수상자는 ▲으뜸상 이윤미님의 아기 김지후 ▲버금상 김태희님의 아기 하지훈, 오수진님의 아기 이하은 ▲보람상 장혜영님의 아기 이나영, 유수현님의 아기 박지후가 차지했으며 특전으로 으뜸상 및 버금상 수상 아기는 오는 7월 19일에 개최하는 충남도대회에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참가자 중 한 엄마는 “비록 수상은 못했지만 3시간에 걸쳐 진행된 심사시간 내내 아이와 엄마가 하나 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참가자는 밝히며 앞으로도 모유수유 실천가족을 격려하는 다양한 행사가 지속적으로 개최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대회를 통해 모유수유를 권장하고 출산을 장려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매년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모유수유의 지속적인 교육홍보도 병행해 영유아 건강증진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황복기 기자 youngsan190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