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청주시, ㈜동양건설산업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청주시, ㈜동양건설산업과 업무협약 체결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3.0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건설산업 경제 활성화 위해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 상반기 민간주택 건설 사업을 추진 예정인 ㈜동양건설산업과 ‘공동주택 건설에 지역업체 적극 참여’를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4일 체결했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은 ㈜동양건설산업의 동남지구 파라곤 아파트 건설에 ‘청주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에 따라 청주시 지역업체(하도급, 자재 등)가 70% 이상 참여와 지역 인력과 인근 상권 활용 활성화 독려를 당부한다는 것이다.

현재, 청주시에서 주택건설 사업계획승인을 받아 공사 중인 아파트는 14개 단지 1만 569세대로 대부분 올해 준공을 앞두고 있어, ㈜동양건설산업의 파라곤 아파트 건설에 지역 업체가 거는 기대가 커 이번 협약식의 의미는 매우 각별하다.

㈜동양건설산업은 '당신을 위한 완벽한 주거 명작' 실현을 목표로 상당구 동남택지개발지구 B-5BL에 6개 동 25층 규모로 562세대를 건설 예정이며, 현재 전국 코로나19 사태를 예의 주시하며 상반기 분양을 목표로 입주자모집 시기를 조율하고 있다.

이근복 공동주택과장은 “국내 어려운 여건에도 지역 건설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약에 임해주신 ㈜동양건설산업에 감사드린다”라며,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함께 웃는 청주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