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1:45 (화)
양산시,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
상태바
양산시,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0.02.23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세 남성, 지 난15일 대구 친척 결혼식 참석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음압병상 격리 치료 중
김일권 시장 브리핑
김일권 시장 브리핑<사진=양산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양산시(김일권 시장)에서 코로나19 첫 확진자(경남 8번)가 발생했다.

양산시는 23일 오전 11시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브리핑을 통해 동면지역에서 거주하는 70세 남성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남성은 현재 부인과 거주하고 있고, 대구에 함께 방문한 배우자, 아들, 손자 등과 함께 지난 22일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방문해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뒤 금일 0시 15분 양성 판정을 받아 현재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음압병상에 격리 치료 중이며 환자는 현재 기침 증세가 있으나 상태는 안정적이다.

또 보건소에서는 역학조사 과정에서 대상자가 지난 15일 친척결혼식에 참석 후 12시 30분경 대구 퀸벨 호텔 뷔페를 이용하고, 31번 환자와 같은 시간대에 머물렀는지는 확인 중에 있다고 밝혔다.

또 검사를 받은 나머지 가족은 모두 음성으로 확인되었고, 대구를 방문하지 않았지만 확진자의 접촉자로 분류되는 가족들은 금일 검사를 의뢰 할 예정이며 현재 모두 자가격리 조치하고 1일 2회 모니터링하고 있다.

시는 확진자의 자택과 이동 동선 전반에 대해 긴급방역을 실시하였고 세부 이동경로, 확진자와의 접촉자 등 파악은 도 역학조사관과 함께 심층역학조사 후 발표 할 예정이다.

한편, 양산시장(김일권)은 이번 사태가 진정 될 때까지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와 각종 행사 및 모임은 가급적 자제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으며  또한 재난에 대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제일 중요하므로 이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서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