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31 07:53 (화)
산청군 산림자원 활용 고용창출·경제활성화 꾀한다
상태바
산청군 산림자원 활용 고용창출·경제활성화 꾀한다
  • 이기수 기자
  • 승인 2020.02.1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바이오매스 사업 설명회·안전교육 실시
사진제공=산청군산림바이오매스설명회
사진제공=산청군산림바이오매스설명회

산청군이 산림자원을 활용해 고용창출과 경제활성화를 도모하는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을 운영한다.

군은 17일 산청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근로자와 담당공무원, 산림조합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바이오매스 사업 설명회와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산림바이오매스 사업은 최근 미세먼지 증가와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미래 에너지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 화석연료 대체효과와 산림자원의 활용 측면에서도 활용도가 크다.

특히 산림사업에 필요한 인력 등 고용창출을 확대하는 한편 숲 가꾸기 사업장의 산물을 수집해 목재펠릿과 톱밥생산의 원료로 활용하는 등 산촌지역의 에너지 자립과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사업이다.

산청군은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안전교육을 병행하는 한편 근로계약 체결을 진행했다.

안전교육은 대한산업안전협회 경남서부지회가 주관해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현장에서 부딪힐 수 있는 산림재해에 대한 예방과 사고대처요령 등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을 줬다.

산청군 관계자는 “산림바이오매스 사업 활성화는 산물이용 촉진과 산림재해를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며 “지속적인 사업 추진으로 주민 일자리 창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NS뉴스통신=이기수 기자]

이기수 기자 qwa4478@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