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2020년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2020년 정기총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0.02.13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군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사단법인 고령군 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곽용환)는 13일 군청 대가야홀에서 이사 및 대의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지난 1월 이사회에서 의결된 2019년 사업 성과보고 및 사업결산, 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외 2건의 안건을 상정·의결했다.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는 그동안 지역의 우수인재 유출을 방지하고 더 큰 재원으로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발전 사업을 펼쳐왔으며, 2020년에도 그동안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던 대가야교육원 운영, 학교 교육경비 지급, 장학금 지급, 청소년 국제교류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안건 중 ‘학교 교육경비 지원(안)’은 총 5억 5000만원의 예산을 방과후 수업 및 석·간식비 지원 등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관내 17개 학교 및 고령교육지원청에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부모들에게 공교육에 대한 더 깊은 신뢰도와 믿음을 줄 수 있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성황리에 마친 ‘고령군-서강대 초등학생 겨울영어캠프’의 인기에 힘입어 여름방학 기간에도 영어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곽용환 이사장은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는 2003년 설립된 이래 지금까지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부지런히 노력해왔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미래형 인재를 양성해 진정한 명품 교육도시로서 프리미엄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