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 동참
상태바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 동참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0.02.1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터헬기 소리는 소음이 아니라 소중한 생명 구하는 희망의 소리”
다음 주자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조용성 에경연 원장 추천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이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동서발전]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이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동서발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박일준 한국동서발전(주) 사장이 10일 오후 울산 중구 본사에서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지난해 5월 동아일보 의학전문 기자가 소음에 대한 민원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닥터헬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시작한 것으로 현재 5000명이 넘는 인원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닥터헬기가 이착륙시 일으키는 소음이 풍선이 터지는 소리 크기(약 100db)와 비슷하다는 점에 착안해 참가자들이 풍선을 터뜨리는 퍼포먼스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동만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에 이어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은 풍선을 터뜨리고 닥터헬기에 대한 이해와 응원을 구했다.

박일준 사장은 “닥터헬기의 소리는 소음이 아니라 나와 내 가족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희망의 소리”라며 “닥터헬기가 우리 주변의 소중한 생명을 더 많이 구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응원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일준 사장은 다음 주자로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과 조용성 에너지경제연구원장을 추천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