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9 (일)
군산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비상 대책반 구성하고 총력 대응 들어가
상태바
군산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비상 대책반 구성하고 총력 대응 들어가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2.0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이 우려되는 가운데 비상 대응 체계를 수립하고 교직원 및 학생 대상 특별관리에 들어갔다.

이에 지난달 30일 사무국장을 총괄반장으로 하고 총괄지원반, 감염병관리반, 학사관리반, 외국인관리반 등으로 구성된 비상대책반을 설치하고, 매일 오후 2시 대학 본부에서 대책 회의를 개최하는 등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군산대학교는 감염병 환자 발생에 대비한 즉시 보고체계를 구축하고 학내 의심 환자 발생 시 군산시 보건소와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등과 연계하여 즉시 조치할 수 있는 연결망도 구축했다.

또한 귀국일 기준 14일 이내 중국 후베이성을 다녀온 학생들에 대해서는 무증상이라도 14일 동안 자가격리를 요청하고 있다.

아울러 △손씻기, 예방 수칙 준수 지도, 홍보 리플릿 배포, 학내 방역 소독 실시 등 사전 예방 관리 및 확산 방지 △교내 보건소와 연계한 학생 및 교직원에 대한 발열 여부 상시 확인 △경계단계가 하향단계로 조정될 때까지 단체 행사 자제 △손 소독제 및 마스크 착용 권장 △의심자 및 환자 발생 시 등교 중지 및 병가 처리 △의심자 및 환자 발생 시 휴강 판단기준 수립 등의 방지 대책안도 마련했다.

군산대학교는 현재 법무부 출입국사무소와 연계하여 중국인 유학생 출입국 현황을 파악하는 한편 국제교류교육원을 중심으로 귀국 예정일을 개별 확인하고 있다.

또한 마스크 및 손 세정제 등 방역물품을 구입하여 교내에 배치하였고, 학생들에게도 배포하고 있으며 자가 격리 대상 소셜 네트워크 단톡방도 개설하고 1일 2회씩 증상 유무를 확인하고 있다.

한편 군산대학교에는 현재 중국인 유학생 294명이 재학 중이다.

이어 학생생활관에서는 대학 지정병원과 연계하여 학생생활관 입사생 대상 발열 체크 및 문진표 검사 등 유증상 여부 사전 검사를 철저히 하고 있다.

이외에도 중국 방문 후 자가격리 중인 학생들에게는 14일 동안 출석을 인정하고 학습 결손 부분 보완 방안을 마련하는 등 행정적 지원방침도 준비 중이다.

곽병선 총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상시 창구를 열어놓고 있다”면서 “유관 기관과의 협조 체계를 강화하고, 구성원들에게 감염 위기 대응 및 확산방지 매뉴얼을 적극 알려 조기 대응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