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진주시, 가축분퇴비 부숙도 기준 시행대비 관계자 교육실시
상태바
진주시, 가축분퇴비 부숙도 기준 시행대비 관계자 교육실시
  • 노지철 기자
  • 승인 2020.01.3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반적인 관리 요령과 부숙 단계별 육안 판별법 등
30일 진주시가 가축분퇴비 부숙도 기준 시행대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30일 진주시가 가축분퇴비 부숙도 기준 시행대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KNS뉴스통신=노지철 기자] 진주시는 30일 오후 2시께 진주시농업인회관에서 축산담당 공무원, 진주축협 관계자, 축산농가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가축분퇴비 부숙도 기준 시행대비 교육을 실시했다.

가축분뇨를 퇴비해 배출하는 전 축산농가는 오는 3월 25일부터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퇴비화 면적별 기준을 준수해 퇴비배출 이전 사전검사는 진주시농업기술센터 토양검정실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날 교육은 퇴비 부숙도 기준 시행 대비 정책 및 축산농가 준수사항, 가축분뇨의 전반적인 관리 요령과 부숙 단계별 육안 판별법에 대해 알기 쉽게 강의해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A축산 농가는“퇴비사 면적과 장비가 부족해 어려움이 많지만 부숙도 검사와 컨설팅을 통해 퇴비화 기준에 맞는 퇴비 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진주시 관계자는“진주축협과 연계한 지역컨설팅반 구성으로 농가를 방문하여 컨설팅과 교육을 추진해 퇴비 부숙도 시행 전까지 제도의 조기정착과 인식제고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노지철 기자 rgc563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