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57 (화)
전주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으로 서민경제 ‘활력’
상태바
전주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으로 서민경제 ‘활력’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0.01.2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에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오는 5월까지 연장
연매출 1억2000만원 이하 소상공인, 전년도 카드매출액의 수수료 0.8%(50만원까지) 지원
경기침체로 힘겨운 소상공인의 경영비용 절감으로 지역경제에 활기 불어넣을 것 기대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주시가 올해도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카드수수료를 지원한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매출 1억 2000만원 이하의 소상공인에게 0.8%인 카드수수료를 사업장별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하는 영세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현재 전주시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소상공인 중 유흥업과 도박업 등 지역신용보증재단법의 보증·재보증 제한업종을 제외한 모든 업종의 소상공인이다.

해당 소상공인은 오는 5월 예산소진 시까지 △2018년도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2018년도 카드매출액 증빙서류 △통장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지참해 전주시 일자리청년정책과 또는 가까운 동 주민센터를 방문·신청하면 된다.  또 팩스와 이메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이에 앞서 시는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카드수수료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지원 대상을 기존 연매출 8800만원 이하 사업장에서 연매출 1억2000만원 이하 사업장까지 확대했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경영비용 절감으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병수 전주시 신성장경제국장은 “소상공인은 전주시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발굴·지원해 소상공인들의 자생력을 강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홈페이지에서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