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9 09:44 (토)
청주시, 2020년 '시민정원사 '교육기관 공모
상태바
청주시, 2020년 '시민정원사 '교육기관 공모
  • 이건수 기자
  • 승인 2020.01.23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5일부터 7일까지 접수
청주시 소재 환경 및 생태, 원예 관련 비영리 단체 및 비영리 법인 대상
청주시가 2월 5일부터 7일까지 '2020년 시민정원사 교육기관 선정’ 공모 신청을 접수 받는다. [사진=청주시]
청주시가 2월 5일부터 7일까지 '2020년 시민정원사 교육기관 선정’ 공모 신청을 접수 받는다.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가 ‘시민정원사 교육’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2020년 시민정원사 교육기관 선정’ 공모 신청을 받는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청주시에 사무소를 두고, 시민정원사 교육 관련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 있는 환경 및 생태, 원예, 조경 관련 비영리 단체 및 비영리 법인이면 참여 가능하며, 2월 5일부터 7일까지 접수받는다.

사업기간은 협약체결일로부터 오는 7월 말까지이며, 사업내용은 청주시민을 대상으로 생활거주지 주변 정원이나 화단 등에 꽃과 나무를 심고 가꿀 수 있도록 하는 정원교육, 실내·외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식물의 관리·이용, 취·창업 관련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청방법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해, 오는 2월 7일까지 푸른도시사업본부 공원조성과 녹지조성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모는 서류심사와 심의위원회로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 교육기관 선정 발표는 3월 중 시청 홈페이지에 공지 및 개별통보 될 예정이다.

박노설 공원조성과장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시민정원사' 교육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역량있는 교육기관을 공정하게 선정하겠다."며, "시민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전문 단체와 법인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