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고흥혁신연대 1750명, 권익위에 송귀근 군수 고발장 탄원서 제출
상태바
고흥혁신연대 1750명, 권익위에 송귀근 군수 고발장 탄원서 제출
  • 김재형 기자
  • 승인 2020.01.2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혁신연대 김주식 외 1750명 국가권익위원회에 탄원서 제출
고흥혁신연대 김주식 외 1750명 국가권익위원회에 탄원서 제출

[KNS뉴스통신=김재형 기자] 고흥혁신연대 김주식 외 1750여 명이 국가권익위원회에 송귀근 군수에 대한 고발장 탄원서를 20일 제출했다.

고발장 탄원서 제출인들은 "과거 권위주의 시대에서나 있을 법한 일이 전남 고흥군에서 보복 인사 논란 사건이 일어나 널리 확산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들은 송귀근 고흥군수가 부당한 인사 조치를 했다며 이에 대한 국정감사를 요청한 상태다.

송귀근 고흥군수 촛불혁명 폄하발언 및 보복성 인사조치에 반발한 고흥혁신연대 김주식 대표가 시위를 하고 있다
송귀근 고흥군수 촛불혁명 폄하발언 및 보복성 인사조치에 반발한 고흥혁신연대 김주식 대표가 시위를 하고 있다

사건의 발단은 지난 해 9월 말경 송귀근 고흥 군수가 본청과 관할 읍면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주간 보고회에서 발언한 내용이 세간에 알려지면서 문제가 됐다.

그는 당시 발언에서 서울 서초동 대검 앞에서 열리던 ‘검찰 개혁’ 촉구 촛불집회 참여자들을 두고 “촛불 집회 나온 사람들은 아무 내용도 모르고 따라 하는 것”이라는 발언을 했다.

송 군수의 이 같은 발언이 지난 해 10월 8일경 S신문에 보도돼 세상에 알려진 후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에 송 군수는 즉각 사과문을 냈다. 그는 “촛불집회의 진정성을 폄하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다. 부주의하고 부적절한 표현을 한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탄원인들은 이 사건이 이렇게 일단락된 듯 싶었는데 군청에서 소위 ‘내부 고발자 색출 작업’이란 갑질 형태의 작업이 전개되면서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었다고 주장했다.

시중에 떠도는 송 군수 발언 녹취 파일에 보고회에 참석했던 영남면 직원들의 목소리가 들어 있다는 것이다. 이후 영남면의 면장, 계장 등 직원 5명에 대한 조사가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탄원인들의 주장에 의하면 군 당국자는 이들에게 “이 사건이 해결될 때까지 휴대전화를 바꾸지 말라”, “수사기관에 고발할 예정이다”, “행위자가 발견되면 퇴출·파면하겠다”, “지금이라도 용서를 빌면 사법기관 고발을 취하하겠다” 등 강압적 언행이 가해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강압 속에 4명은 핸드폰을 제출하고 신 모 직원은 이에 응하지 않았고 그러자 군청은 신 모씨를 1월 2일 자 인사발령을 통해 평생교육계로 전보조치했다. 신 모 직원은 업무분장도 없는 상태에서 할 일도 없이 사무실에서 지내야 했고 이후 홍도로 발령을 받았다.

이러한 고흥군의 보복성 인사 소식이 관가에 퍼졌고 이에 대해 고흥혁신연대 김주식외 1750여 명이 국가권익위원회에 탄원서를 제출했다. 이 탄원서에는 A4 용지 3매 분량의 내용이 적혀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송귀근 군수의 부당한 인사에 대한 국정감사 요청, 국민청원이 현재 진행중이다

김재형 기자 skyblue7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