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4 (토)
링컨하우스전주스쿨, 훈훈한 감동 넘치는 이색 졸업식 풍경
상태바
링컨하우스전주스쿨, 훈훈한 감동 넘치는 이색 졸업식 풍경
  • 김은정 기자
  • 승인 2020.01.20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가족, 선배 등 도내 각계각층에서 약1000여명 참석
120분간 추억과 감사, 사랑과 꿈이 담긴 프로그램으로 진한 감동 선사
마인드교육과 우수한 커리큘럼으로 대안학교의 새로운 모델로 주목
소통과 배려정신을 배우고, 유연한 사고와 지혜를 갖춘 인재 양성

 

링컨하우스전주스쿨 4기 학생들의 ‘졸업기념콘서트’가 지난 19일 오후 4시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 자료제공 링컨하우스전주스쿨
링컨하우스전주스쿨 4기 학생들의 ‘졸업기념콘서트’가 지난 19일 오후 4시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 자료제공 링컨하우스전주스쿨

 

남태평양 문화댄스
남태평양 문화댄스 공연장면.

[KNS뉴스통신=김은정 기자] 링컨하우스전주스쿨 4기 학생들의 ‘졸업기념콘서트’가 지난 19일 오후 4시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전북도민들과 함께한 이날 콘서트는 학부모와 가족, 선배들을 비롯해 도내 각계각층의 내빈 등 약1000여명이 참석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공연을 준비한 학생들을 응원하고 졸업을 축하했다.

링컨하우스전주스쿨 교육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원광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윤석화 명예교수는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 속에서 4기 졸업생을 배출하게 되어 기쁘다”며 “언제 어디서나 빛이 되는 꼭 필요한 인재가 될 우리 학생들의 앞날에 많은 응원과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주 전국회의원, 전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김성주 전국회의원, 전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링컨하우스전주스쿨 교육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원광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윤석화 명예교수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링컨하우스전주스쿨 교육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원광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윤석화 명예교수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이어 축사에 나선 또한 전주교육대학교 사회교육학과 천호성 교수는 “링컨하우스의 교육특징 가운데 도전과 모험이라는 두 단어가 눈에 띄었는데, 이것이야 말로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라며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현했고, 김성주 전국회의원이자 전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역시 “처음 만나 본 링컨하우스는 타 대안학교와는 사뭇 다른 면학분위기와 교육과정을 추구하고 있음을 공연을 통해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인재양성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세상을 빛낼 아름다운 별들의 축제인 이번 졸업콘서트는 학생들의 추억이 담긴 영상을 시작으로 지구촌의 다양한 문화를 댄스로 표현한 세계문화댄스, 합창, 연극 및 스승에 대한 고마움과 제자에 대한 사랑이 전해진 편지낭독 등 학생들의 추억과 감사, 사랑과 꿈이 담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120여분 동안 관객들을 울고 웃게 하는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3년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투철한 봉사정신과 희생정신을 발휘하고 성실한 학업태도와 건전한 학교문화 확립 등 타의 모범이 된 학생들에게 IYF 설립자상과 회장상, 학교장상, 정동영 국회의원상, 김광수 국회의원상, 전라북도의회 의장상, 전주시의회 의장상, 임실군수상 등을 수여했다. 아울러 지역내 언론사와 교육계, 교내에서 마련한 장학금이 학생들에게 전달됐다.

링컨하우스전주스쿨 류홍열 교장은 “남을 위해 사는 이들이 많아질 때 세상은 더욱 살기 좋고 아름다운 곳이 된다”며 “인적자원인 우리 학생들에게 자신을 벗어나 남을 위해 희생하고 배려할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류홍열 교장은 “우리학교는 학업은 물론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마인드교육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소통과 배려의 정신을 배우게 하여, 유연한 사고와 지혜를 갖춘 인재를 길러낸다”며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링컨하우스전주스쿨 류홍열 교장이 장학금을 전달하고 학생과 함께 기념을 촬영을 하고 있다.
링컨하우스전주스쿨 류홍열 교장이 장학금을 전달하고 학생과 함께 기념을 촬영을 하고 있다.
내빈들이 학생들이 준비한 공연을 관람하며 격려의 박수를 보내고 있다.
내빈들이 학생들이 준비한 공연을 관람하며 격려의 박수를 보내고 있다.
링컨하우스전주스쿨 2학년 후배들의 합창공연 모습.
링컨하우스전주스쿨 2학년 후배들의 합창공연 모습.

/ 링컨하우스전주스쿨, 대안학교의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아

링컨하우스전주스쿨이 인성교육을 접목한 우수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대안학교의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도전ㆍ교류ㆍ사고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2008년 설립된 링컨하우스전주스쿨은 입시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깊은 사고력과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강한 마음, 마음의 소통과 교류,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키워주는 인성교육등 차세대 리더 양성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전주시에 위치한 고교과정 대안학교이다.

3년간 기숙사 생활을 원칙으로 하며, 단체생활을 통해 자제력과 예의범절을 배운다. 이 기간 동안 학생들은 전자기기를 멀리하고 서로간의 대화시간을 많이 가지며 사회성과 건강한 인성을 체득해나가며 구성원간에 끈끈한 우정과 신뢰를 다져나가게 된다. 또한 독서와 취미 활동으로 즐거운 학창시절을 보내게된다.

링컨하우스전주스쿨은 타 대안학교와 다른 교육특성을 가지고 있다.

첫째, 수준별로 기본기를 다져주는 내실있는 교과지도를 비롯해 독서·논술·토론 수업, 어휘력·독해력 향상을 위한 한자강습 등의 탄탄한 학습커리큘럼을 들 수 있다. 대안학교 교육 커리큘럼에 대한 불안감을 완전히 불식시켰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또 입학 후 학업과 생활습관 등 달라진 학생들을 통해 교육효과를 확인한 학부모들이 나서서 둘째, 셋째자녀들의 입학을 권하는 분위기다.

다음은 영어특성화교육이다. 한국의 영어교육실정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영어교사와 이중언어교사가 협업하여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자랑한다. 학생들은 수준별 클래스에서 집중적인 실력향상훈련을 받고, 영어말하기대회와 원어민교사와 직접 주고받는 회화를 통해 영어의 대한 자신감을 높인다.

이밖에 학생의 잠재력 발견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특기적성교육 및 글로벌 리더의 소양을 길러내는 리더십 교육 등이 이뤄지고 있다.

한편, 링컨하우스전주스쿨은 내달 28일까지 전국단위로 2020학년도 고교과정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

 

김은정 기자 noonnoo074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