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1:45 (화)
통영시, 동계전지훈련 최적지 겨울 뜨겁다
상태바
통영시, 동계전지훈련 최적지 겨울 뜨겁다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0.01.17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항서의 매직으로 2020시즌 200개팀 1만여명 목표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통영 겨울이 동계전지훈련팀의 함성과 열기로 유난히 뜨겁다.

축구매직의 대명사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U-23 베트남 국가대표팀이 지난해 12월 말 통영에서 동계전지훈련을 실시한 후 통영은 동계전지훈련의 최적지로 각광 받고 있다.

현재 통영을 찾아온 동계전지훈련팀은 1월에만 축구를 비롯한 6개 종목 80개팀 3,000여명이고 2월 중에도 많은 전지훈련팀들이 통영을 방문하기 위하여 줄을 서고 있다.

지난 3일부터 한국수력원자력 축구팀을 비롯해 증원대․한남대․송호대․성균관대․대전대축구팀이 산양스포츠파크와 평림인조구장에서 연일 구슬땀을 흘리고 있으며, 태성U18팀 등 9개 중・고교축구팀도 통영에서 훈련에 참가하고 있다.

이외 배구, 농구, 야구, 육상, 태권도팀이 통영공설운동장, 통영체육관, 충무체육관 등에서 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3일부터 청소년 배구국가대표 후보 남여선수단(감독 김동천)이 통영중학교와 통영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연일 땀방울을 흘리고 있다.

동계기간에는 국내 우수대학 배구팀 6개팀이 참가하는 통영시장배 대학배구 스토브리그를 마련하고 실전에 대비해 풀리그로 대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경기대, 경남과기대, 경희대, 성균관대, 목포대, 화성시청 배구팀이 대회 겸 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또 오는 2월에는 춘계대학축구연맹전(2월 12일부터 16일간)을 7년 연속 유치 확정함에 따라 연맹전을 앞두고 2월초부터 전국의 대학축구팀들이 대거 방문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처럼 통영이 동계전지훈련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는 것은 겨울철 온난한 기후, 아름다운 자연경관, 풍부한 먹거리와 천연구장과 인조구장, 연습구장, 야구장 등 훈련에 최적인 기반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시는 동계전지훈련팀을 대상으로 체육시설 이용료 감면, 선수단 수송차량 지원, 전지훈련팀 홈리그 지원, 공영 주차장 무료사용, 훈련팀 방문 격려 및 물품지원, 애로․건의사항 청취 등 훈련에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구태헌 통영시 교육체육지원과장은 “통영은 전국에서 가장 따뜻한 기후조건과 산뜻한 체육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스포츠메카이다”며 “시는 동계훈련지 유치 등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동절기 관광 비수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동계전지훈련 시즌(2018년 12월~ 2019년 3월말) 동안 총 100억원의 이상의 직접적인 지역경제 효과를 거둔 바 있으며 경상남도 모든 시․군 중에서 가장 많은 전지훈련팀을 유치한 바 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