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7 23:52 (월)
대구시 남구, '제30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상태바
대구시 남구, '제30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 장완익 기자
  • 승인 2020.01.1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 남구청
사진=대구시 남구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오는 2월 28일까지 사회봉사, 사회공헌, 효행선행, 문화체육 4개 부문에서 '제30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올해로 30회를 맞는 “자랑스러운 구민상(區民賞)” 은 내 고장 남구의 발전과 살기 좋은 지역사회 건설에 희생적으로 봉사하며 모범이 되어 온 구민에게 수여된다.

거주지 동장, 보건소장, 기관 및 단체의 장이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대상은 남구에 3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 이면 된다.

시상부문은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사회봉사부문 ▴지방자치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특별히 공헌한 사회공헌부문 ▴어르신을 공경하고 지극한 효심으로 부모를 섬기거나 착하고 어진마음과 행실로 타의 귀감이 되는 효행・선행부문 ▴전통문화 계승·창달 또는 체육 진흥에 공헌한 문화체육부문으로 모두 4개 부문이다.

후보자 접수방법은 일반주민의 경우에는 거주지 동장 및 보건소장, 기관단체 구성원의 경우에는 해당 기관 및 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사실조사서, 서약서, 기타 공적증빙자료를 오는 2월 28일까지 남구청 행정지원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 선정은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지역인사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에서 할 예정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분별로 공적이 가장 훌륭한 사람 1명씩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남구 구민상 조례에 의하여 예우하고 구민상 상패를 수여하며, 시상식은 4월에 예정된 대구앞산축제(구. 대덕제) 행사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 봉사하며 우리 남구 구민의 귀감이 되는 지역주민들을 적극 발굴하고 포상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행정지원과(☎664-2226)나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심의결과 대상자가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음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