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2 14:10 (수)
진천몰(JCMALL) 입점 업체 신청 다음달 14일까지 접수
상태바
진천몰(JCMALL) 입점 업체 신청 다음달 14일까지 접수
  • 성기욱 기자
  • 승인 2020.01.10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청사 입구 모습 [사진=진천군]
진천군 청사 입구 모습 [사진=진천군]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충북 진천군은 농업인의 실질소득 향상과 농산물 홍보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진천몰(JCMALL)’에 입점을 희망하는 업체의 신청을 다음달 14일까지 받는다.

신청자격은 우수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사용승인 업체 또는 진천 관내에 주소를 두고 군 농특산물을 직접 생산‧가공하는 작목반, 영농조합법인, 농업협동조합 등으로 택배발송이 가능해야 한다.

입점 희망업체는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다음달 14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심사절차를 거친 후 등록 및 판매할 수 있다.

입점 업체는 별도의 수수료 없이 손쉽게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며 진천몰에서 판매되는 농특산물은 군에서 택배비를 지원하고 있어 가격 경쟁력에서도 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

또한, 입점이 확정되면 진천몰 위탁운영업체에서 판매 농특산물에 대한 컨텐츠를 제작‧등록해 줄 뿐 아니라 주문 및 택배관리를 대행해줘 영농작업으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부담을 감소시켜 주는 장점이 있다.

현재 진천몰(JCMALL)은 92품목(쌀 및 곡류 32, 가공식품 48, 과일 8, 기타 4)이 등록돼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한해 5억원 이상 판매돼 충청권지역 지자체 온라인 쇼핑몰 중 최상위권 판매실적을 자랑하고 있다.

입점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축산유통과 방문 또는 유통촉진팀(☎043-539-35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