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익산시 다함께 돌봄센터 2호점 개소
상태바
익산시 다함께 돌봄센터 2호점 개소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0.01.0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는 3일 초등 방과 후 돌봄과 다양한 돌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어양동 리딩타운어학원 건물 1층에 익산시 다함께 돌봄센터 2호점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해 익산시의회 의원, 수탁자 법인이사장, 이용 아동,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다함께 돌봄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독서, 놀이, 휴식, 숙제 지도, 급·간식 지원, 프로그램 지원 등의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센터는 가구의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사단법인 큰사랑(이사장 김기종)이 위탁 운영한다.

또 센터의 이용정원은 20명으로 학기 중 오후 1시부터 7시, 방학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센터 개소로 맞벌이 부부 및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은 꿈을 펼치고 부모는 안심할 수 있는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초등돌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9일 남중동에 3호점을 개소할 예정이다.

또한 공모를 통해 올해 3개소를 추가 선정 및 운영하고 시 자체 돌봄사업인 ‘우리마을 돌봄공동체’ 2개소를 추가, 총 8개소의 돌봄센터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