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신년사] 조길형 충주시장 “경자년(庚子年) 새해 더욱 공정하고 소통하는 행정 과감하게 도전”
상태바
[신년사] 조길형 충주시장 “경자년(庚子年) 새해 더욱 공정하고 소통하는 행정 과감하게 도전”
  • 성기욱 기자
  • 승인 2020.01.0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 성과를 밝히며, 22만 충주시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충주의 번영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꿋꿋하게 나갈 것을 약속했다.

또한, 조 시장은 2020년도 분야별 시정 운영 방향으로 △신성장산업 육성과 고속교통망 확충으로 미래성장 기반 구축 △도시의 품격 제고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SOC사업 확대 △사회적 약자와 미래세대를 배려하는 공정한 사회 구현 △지역 상권 활성화의 촉매가 되는 경제관광도시 지향 △청년농업인이 중심이 된 젊고 활력 있는 농촌 건설 등을 제시했다.

다음은 조길형 충주시장 신년사이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의 행운과 만복이 여러분의 가정에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현대엘리베이터 본사를 유치하고 환호성을 울렸던 모습은 지금 다시 떠올려도 가슴이 뜨거워집니다.

충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현대모비스 제2공장 증설과 시민 여러분과 함께 힘을 모아 국립충주박물관 유치에 성공한 일은 오래 기억될 충주의 자랑이 됐습니다.

동충주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추진했던 동충주역 신설 의견이 정부안에 반영되지 못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대안을 모색하여 중부내륙선철도의 금가마사역을 조기 개통하는 것으로 의견일치를 봤을 때는 기쁨과 보람을 느꼈습니다.

이렇게 지난해는 어려움도 있었지만,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여러 현안들을 성과로 만들어 내며 중부내륙권 신산업도시 충주 출발의 원년으로 자리매김한 의미 있고 자랑스러운 한 해였습니다.

올해도 지난해보다 더 많은 성과와 모두가 소망하는 충주의 성장발전을 이루기 위해 더욱 공정하고 소통하는 행정, 과감하게 도전하는 시정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우리 시는 변함없이 충주의 발전·다수 시민의 혜택·사회적 약자 보호라는 3대 원칙과 기준을 갖고 시민과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에 주력하겠습니다.

시민과 직접 소통하는 현장 행정 실천으로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해결하고 다양한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습니다.

올해 우리 시는 사상 최초로 ‘채무 제로’와 ‘예산 1조원 돌파’라는 새 시대의 문을 활짝 열며, 지역 발전의 최적기를 맞이했습니다. ‘채무 제로’로 건전해진 재정은 충주의 성장 발전을 위해 필요한 곳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동력이 될 것입니다.

충주발전을 위한 새해 계획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서는 해결해야 할 과제와 어려움도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시민 여러분과 한마음으로 힘을 모은다면 어떤 어려움도 다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힘차게 출발한 경자년(庚子年) 새해, 충주의 성장발전을 위해 과감히 도전하고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