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신년사] 송기섭 진천군수, “더 큰 발전 위한 선도적 군정으로 도시품격 높일 것”
상태바
[신년사] 송기섭 진천군수, “더 큰 발전 위한 선도적 군정으로 도시품격 높일 것”
  • 성기욱 기자
  • 승인 2020.01.0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성기욱 기자]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진천군민, 군 공직자들의 헌신적 노력에 따른 눈부신 지역발전에 감사를 전하며, 2020년도 새해는 현재의 발전세를 더욱 가속화로 지역발전의 선순환 구조를 강화하는 노력 속에 2025년 시승격의 기반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송기섭 진천군수 신년사이다.

존경하는 9만 진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800여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하시는 소망이 이루어지는 건강하고 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군은 지난해 ‘뜻을 올바르게 가지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는 의미의 유지경성(有志竟成)을 군정운영 사자휘호로 정하고, 단기적인 성과에 매몰되기 보다는 장기적인 발전전략 속에 지역발전을 위한 노력을 부단히 펼쳐왔습니다.

지난해 진천군은 △상주인구 9만명 시대 도래 △덕산읍 승격 △전국 4위권의 인구증가율 △4년 연속 1조원 이상의 투자유치 △전국 1위의 경제활동참가율과 고용률 달성 △역대 최대의 정부예산 확보 △시군종합평가 2년 연속 1위 달성 등의 눈부신 성과를 보여줬습니다.

특히, 우리군은 지난해 말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발표한 지방자치경쟁력 평가 ‘혁신적 성장 지자체’ 부문에서 전국 220여개 자치단체 중 1위에 오르며 전국적으로도 성장 폭이 가장 두드러진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뚝심 있게 군정을 추진해온 군 공직자들과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셨던 군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0년도 새해는 현재의 발전세를 더욱 가속화 시키며 지역발전의 선순환 구조를 강화하는 노력 속에 2025년 시승격의 기반을 다져야할 중요한 시기입니다.

진천군은 ‘일을 도모하려면 무엇보다 선수를 치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의 선즉제인(先則制人)을 새해 군정운영의 철학을 담은 사자휘호로 선정했습니다.

새해에는 선즉제인(先則制人)의 철학을 바탕으로 타 지자체보다 한발 앞서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선도적 행정을 실현하는 노력속에 지역발전을 힘차게 견인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진천군은 ‘사람중심의 친환경 미래도시’를 우리가 실현해야 할 군정 목표로 정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사람중심’은 우리가 추구해야 할 군정의 가장 첫 번째 가치입니다.

급속한 지역경제의 성장을 비롯한 가시적인 지역발전 성과들이 지역주민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과 이어지게 하는 것이 군정의 궁극적인 목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민선7기 출범 이후 지금까지가 지역의 자립적 발전을 위한 역량을 축적해온 시기라면, 새해는 군민여러분께 더 큰 행복과 희망을 드리면서 주민의 삶의 질을 본격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향에 방점을 두고 군정을 이끌어 나갈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새해 군민여러분께 더 큰 행복과 희망을 드릴 수 있는 군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지난 한해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2020년 새해에도 군민여러분들과 공직자 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성기욱 기자 skw881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