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학습프로그램 참여 우수학생 선발하여 시상식 가져
상태바
대구한의대, 학습프로그램 참여 우수학생 선발하여 시상식 가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9.12.23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한의대
사진=대구한의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2019년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진행된 경진대회의 우수학생 및 우수프로그램의 성과를 시상하고 성과를 확산하고자 지난 20일 복지관 대강당에서 “2019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UCC 상영회 및 우수성과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시상식은 영어아카데미, UCC 경진대회, PBL(문제중심학습) 경진대회, D-Master 경진대회, Dream-job 실전모의면접, Dream-up 포트폴리오 등에 참가한 학생들 중 우수한 학생 120여명을 선발해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각 학부(과) 재학생들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진행한 영어아카데미는 44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스터디그룹을 결성해 1:1 개인 멘토링과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한 글로벌 역량 개발을 위한 단계별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D-Master 경진대회는 1~2학년을 대상으로 Dream-up 가상 포트폴리오 경진대회와 3~4학년을 대상으로 Dream-job 실전 모의면접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25명의 학생들이 화장품·바이오·식품·제약분야의 말레이시아 산업체를 탐방하고 개별 보고서 제작과 팀별 UCC 제작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특히 2019-2학기 PBL교과목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문제중심학습 경진대회를 개최해 15개팀을 선발해 시상했다.

PBL(Problem-Based Learning; 문제중심학습)교과목은 학습자들에게 실질적인 문제를 제시하고, 그 제시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습자들 상호 간에 공동으로 문제해결 방안을 강구하며, 개별학습과 협동학습을 통해 공통의 해결안을 마련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학습이 이루어지게 되는 학습방법을 말한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