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51 (일)
동구,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음악회’ 개최
상태바
동구,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음악회’ 개최
  • 장경정 기자
  • 승인 2019.12.2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동구문화센터…대금연주단 여울림과 ‘송년 국악한마당’
△광주 동구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음악회' 개최[사진=광주동구 제공]
△광주 동구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음악회' 개최[사진=광주동구 제공]

[KNS뉴스통신=장경정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오는 26일 오후 3시30분부터 동구문화센터 체육관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회간연합회 주관 ‘2019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공연산책 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대금연주단 ‘여울림’과 함께 흥겨운 국악 한마당을 펼칠 예정이다.

대금연주단 여울림(대표 채광자)은 지난 2008년 창단연주회를 시작으로 일본‧러시아 등 국내외를 넘나드는 150여 회 공연을 통해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대금연주를 알리고 전통문화를 전승하는데 힘써왔다.

이번 공연 역시 ‘화관무’, ‘생황협주곡’, ‘남도굿거리’ 등을 대금연주와 무용, 판소리, 모듬북 협연 등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선보이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더불어 이날 공연과 함께 ‘후원자 감사의 날’이 진행돼 한 해 동안 동구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물심양면 후원한 주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생활 속 가까운 곳에서 주민들이 다양한 장르의 고품격 문화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올해 행복음악회 마지막 공연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면서 “다가오는 2020년에도 주민들에게 다양한 공연 향유기회를 제공해 문화중심도시로서 위상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장경정 기자 knskj1011@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