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정헌율 익산시장 "다자녀 가구에 혜택 대폭 확대" 강조
상태바
정헌율 익산시장 "다자녀 가구에 혜택 대폭 확대" 강조
  • 우병희 기자
  • 승인 2019.12.16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가 앞으로 다자녀 가구에 대한 혜택을 대폭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16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정헌율 시장은 “관내 다자녀 가구 현황을 정확히 파악해 관리하고, 가능한 범위 안에서 다자녀 가구에 대한 혜택을 최대한 확대하라.”고 말했다.

특히, 정헌율 시장은 “인구증대 측면에서 모범적인 가정에 부모의 육아부담 및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전폭적인 지원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우선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방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이와 함께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도시 익산을 만들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다자녀 장학금을 신설했지만, 다자녀가구의 장학금 수혜학생 비율은 62%에 그쳤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그러면서 “다자녀가구 학부모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고 인구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내년도에는 다자녀가구의 장학금 수혜비율을 큰 폭으로 늘려야한다.”고 피력했다. 또, “각 부서에서는 다자녀 가구에 혜택을 줄 수 있는 시책들도 지속 발굴해 추진하라.”고 덧붙였다.

또, 이날 회의에서 정헌율 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우리 익산에서 제야의 종 타종식이 열린다.”고 말하며, “특히나 서동과 선화의 혼인을 통해 사돈으로 맺어진 경주시와 동시에 진행되는 행사여서 더욱 의미가 깊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올해 제야의 종 타종식에 문화예술 공연은 물론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과 퍼포먼스들이 진행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행사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밖에도 정 시장은 “익산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정돈된 도시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는 가로정비가 중요하다.”고 말하며, “화단, 보도 블럭 등 전수조사를 통해 가로정비 계획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하라.”고 주문했다.

한편, 2019 제야의 종 타종식은 2019년 12월 31일(화) 22시부터 다음날 12시 10분까지 익산역 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우병희 기자 wbh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