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저탄소생활 실천운동 2년 연속 ‘최우수’...친환경 녹색의성 입증
상태바
의성군, 저탄소생활 실천운동 2년 연속 ‘최우수’...친환경 녹색의성 입증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2.1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저탄소생활 실천운동 평가보고회에서 2년 연속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친환경 녹색 의성’을 또 다시 입증했다.

지난 12일 영주 국립치유원에서는 경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2019년 저탄소생활 실천운동 평가보고회’가 열렸으며, 군은 가정‧상가 비산업 부분의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기후변화 대응사업을 추진해 군민들의 저탄소생활 실천운동 확산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저탄소생활 실천운동 평가보고회’에서는 저탄소생활 확산과 온실가스감소를 위해 경북도에서 매년 지자체별 활동사례를 평가, 우수한 지자체를 선발해오고 있다.

의성군은 기후변화 대응 사업으로 올해 쿨루프(Cool Roof) 시공,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으며, 이를 통해 에너지 절약과 도심열섬현상을 저감했고 폭염 취약계층 관리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사업도 추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녹색 의성을 위해 1년 동안 다양한 사업에 협조해주신 군민들께 감사드린다. 군은 앞으로도 에너지 절약과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