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04 (금)
영암군 청년 창업몰, 지역 청소년과 함께하다.
상태바
영암군 청년 창업몰, 지역 청소년과 함께하다.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12.1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 청년창업몰[사진=영암군 제공]
△영암군 청년창업몰[사진=영암군 제공]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영암읍 “영암군 청년 창업몰”에서 동절기 옥외행사(플리마켓, 체험) 진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지역 청소년 대상 실내 체험행사를 기획하여 지난 9일 한차례 진행하였으며 이어서 오는 12~13일 이틀간, 총 3일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공간이 부족한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청소년의 선호도 높은 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창업몰 방문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영암군 청년창업몰』및 각 점포 소개, 체험수업이 진행되어 가죽공예, 캔들공예, 패션악세사리, 매듭공예 만들기 체험에 관내 청소년들 1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청년창업몰에서는 청년상인들 자체적으로 관내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에 대한 홍보를 활성화하고자 전라남도 “청년상인 맞춤형 브랜드․디자인 개발사업”을 추진하여 영암청년몰만의 브랜드(캐릭터) 개발 및 스토리텔링 작업으로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상대로 청년몰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전라남도 “청년 무한도전 프로젝트사업”에도 공모․선정되어 청년창업몰 내에 공예체험행사와 한옥숙박 체험, 문화 공연 등 다양한 문화체험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창업몰내 상품을 관광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대대적인 홍보와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각종 축제․행사에 적극 홍보 지원과 청년상인 자체적인 홍보마케팅 개발 등 군과 10명의 청년상인 대표들의 협력 운영으로 청년 창업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