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국민연금, 공공기관 서비스 혁신 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국민연금, 공공기관 서비스 혁신 대상 우수상 수상
  • 송미경 기자
  • 승인 2019.12.0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중년 노후준비 특화서비스로 5060세대의 적극적인 사회참여 이끌어내
국민연금공단은 '2019 제1회 공공기관 서비스 혁신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국민연금공단은 '2019 제1회 공공기관 서비스 혁신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KNS뉴스통신=송미경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한국공기업학회가 주관한 '2019 제1회 공공기관 서비스 혁신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공단이 5060세대에게 신중년의 욕구와 특징에 부합하는 노후준비교육과 실천과제를 제시함으로써 신중년 노후준비 특화서비스를 혁신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한 결과다.

공공기관 서비스는 한 달 이상의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들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나아가 사회참여를 꾀하는 공단의 노후준비 프로그램이다.

특히 교육 종료 후에도 같은 학습경험을 나눈 수료자간의 상호작용을 강화해 창업과 사회공헌 등 신중년의 자발적인 사회참여와 변화를 이끌어냈다.

수료자들은 작가탄생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유공자 자서전을 발행하고,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김성주 이사장은 “공단의 신중년 노후준비 특화서비스를 통해 교육수강생들의 손끝에서 사회적으로 가치있는 활동들이 이어질뿐만 아니라 5060세대의 새로운 인생을 지원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발판삼아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국민연금공단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송미경 기자 ssongmi15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