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남구, 구립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 실시
상태바
남구, 구립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 실시
  • 박강호 기자
  • 승인 2019.12.03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까지 실시‧내년 운영계획안에 주민들 의견 반영
△광주광역시 남구청 전경
△광주광역시 남구청 전경

[KNS뉴스통신=박강호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내년도 구립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서비스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 개선을 하고,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남구는 3일 “내년도 구립도서관 운영계획 수립에 앞서 도서관 운영에 대한 이용자들의 만족 수준을 전반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설문조사는 문화정보 도서관과 푸른길 도서관, 청소년 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며, 남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및 도서관별 자료실에 비치된 설문지를 통해 조사가 이뤄진다.

설문조사 인원은 도서관별로 각각 100명이며, 설문 문항은 도서관에서 진행한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 수준을 비롯해 신간 서적 및 각 분야별 장서 보유에 대한 만족 수준, 도서관 이용 접근성 등에 관한 질문으로 구성됐다.

이번 조사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남구는 만족도 결과를 분석해 곧바로 내년도 도서관 운영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구립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나가고, 장서 구성을 비롯해 프로그램 운영, 자료실 등 시설물 관리에도 더 신경을 기울여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강호 기자 pgh195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