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시설관리공단, 2019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상태바
달성군시설관리공단, 2019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11.28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달서구
사진=대구달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2019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우수한 기관을 발굴해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도입됐으며,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 대해 제3자가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채용시스템 부분(프로세스규정·시스템관리), 채용운영 부분(채용공고 및 원서접수·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전형·합격자결정 및 발표), 채용성과 부분(신규채용자 만족도·퇴사율) 등 3개 부분 10여개 요소의 평가를 통해 인증이 진행됐으며, 공단은 지난 10월 27일 이 인증을 획득했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인재의 차별 없는 채용을 위해 블라인드채용 시스템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고도화했으며, 공정채용을 위한 채용 절차 및 평가방법, 예상 문제점과 대책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강순환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인증은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의 채용프로세스와 인적자원 관리 현황을 전체적으로 점검하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선도적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