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4 (토)
장애인고용공단‧인천광역시 및 산하 공공기관, 장애인고용 활성화 협약 체결
상태바
장애인고용공단‧인천광역시 및 산하 공공기관, 장애인고용 활성화 협약 체결
  • 한다영 기자
  • 승인 2019.11.2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한다영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인천광역시 및 산하 13개 공공기관(인천시장 박남춘 외, 이하 ‘인천시 및 산하기관’)이발달장애인 직업훈련 및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1일 체결했다.

인천시청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서 공단과 참석기관들은 인천시와 산하기관의 장애인고용 활성화를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이에 따라 공단과 인천시, 산하기관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적합 직무 발굴 및 직업훈련을 실시하고 고용창출과 고용률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박남춘 인천시장은 “인천시 및 산하기관의 장애인고용 활성화와 장애인 친화적 근무환경 등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면서 “이번 협약이 장애인 고용창출 및 고용률 증진을 위한 소중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발달장애인 고용을 위한 인천시 및 산하기관의 선도적인 행보가 다른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민간기업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면서 ”공단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인천시 및 시의회 외에 인천도시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관광공사, 인천시설공단, 인천환경공단, 인천광역시의료원, 인천연구원, 인천신용보증재단, 인천테크노파크, 인천문화재단, 인천여성가족재단, 인천스마트시티(주), 인천종합에너지(주) 등 산하 13개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한다영 기자 dayoung@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